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현대차, 61조원 투자...'지능형 모빌리티 제품&서비스'로 전환

기사등록 : 2019-12-04 10: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25년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수소전기차 시장
3대 전동차 제조 기업으로 도약
내년 2월까지 총 30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현대자동차가 오는 2025년까지 61조원 투자한다.

현대차는 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어 '2025 전략' 공개와 함께 중장기 재무 목표 및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Smart Mobility Device)'과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Smart Mobility Service)' 2대 사업 구조로 전환해 각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2025년 글로벌 배터리 전기차, 수소전기차 시장에서 3대 전동차 제조 기업으로 도약하고,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서도 수익 창출의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자동차는 물론 PAV(Personal Air Vehicle·개인용 비행체), 로보틱스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한다. 여기에 새로운 성장 동력인 플랫폼 기반 지능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더해 고객에게 끊김 없는(Seamless) 이동의 자유로움과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Smart Mobility Solution Provider)'으로의 혁신 전략을 담았다.

현대차는 PAV(Personal Air Vehicle·개인용 비행체)를 개발하고,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통합해 UAM(Urban Air Mobility·도심 항공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2025년까지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사업 역량 확보 등에 총 61조1000억원을 투자하고 ▲자동차 부문에서 영업이익률 8%를 달성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5%대 점유율을 확보할 전략이다.

또 내년 2월까지 총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시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및 주주 가치를 높이는 노력도 지속한다.

이원희 사장은 이날 발표에서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가장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미래 경영전략의 핵심"이라며 "고객 변화에 맞춰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가치를 실현하는 스마트(Smart)한 이동 경험을 새로운 가치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을 2025년 전략적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이에 맞춰 사업구조를 전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현대기아자동차 양재동 본사.[사진=뉴스핌DB]

peopleki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