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교원그룹,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기사등록 : 2019-12-10 10: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고객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페스티벌…1월 4~5일 진행
테마형 브랜드 체험 공간 등 전시‧교육‧ 체험 함께 즐겨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교원그룹은 내년 1월 4~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지난 2017년부터 교원그룹이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고객과 함께 즐기는 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지난 1회 미래교육체험전 '딥체인지에듀'에 이어 2020년에는 교원그룹 신사업 영역인 '온라인 플랫폼' 사업 출시일에 맞춰 진행한다.

교원그룹은 2020년 1월 4~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교원그룹]

'2020 교원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크리에이티브하게 즐기는 크나큰 미래 상상'을 주제로 열린다. 교육, 가전, 뷰티, 헬스 등 생활 전 영역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와 연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테마파크처럼 브랜드별 체험 공간을 조성해 교원그룹의 각 브랜드를 놀듯이 즐기며 교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마이린, 라임튜브, 대도서관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출연해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분위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스타급 크리에이터들은 딥체인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여 브랜드를 소재로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자유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크리에이티브, 교육문화, 생활문화 등 3개의 체험존으로 운영한다. 크리에이티브 공간에는 메인 무대를 설치해 유명 크리에이터쇼를 비롯해 강연과 퍼포먼스 등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교원그룹이 진행하는 '제1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 본선도 행사 1일 차에 열릴 예정이다.

또 크로마키 스튜디오, 각종 촬영 장비 등 1인 크리에이터 체험관을 마련해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관람객 누구나 쉽게 프로세스를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크리에이터, 관람객, 팬들이 함께 참여해 쌍방향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라이브 스테이지도 준비돼있다.

교육문화와 생활문화 체험존은 교원그룹의 브랜드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로, 전시‧교육‧ 체험이 한데 어우러진 테마형 복합문화공간이다.

구몬학습은 대형마트를 옮겨와 아이들이 쇼핑하며 연산과 사고력을 키우고 스마트구몬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다. 스마트빨간펜, 레드펜AI 코딩을 체험할 수 있는 에듀존은 80년대 과거 교실 모습과 미래의 스마트 학습을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justi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