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LG전자 8K TV, 미국 소비자기술협회 '8K UHD' 인증 받아

기사등록 : 2019-12-15 11: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20년형 8K TV 전 제품 인증...CES 2020서 첫 공개 예정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LG전자의 2020년형 8K TV 전 제품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의 '8K UHD'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CTA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IT 전시회(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주최기관으로, LG전자를 포함한 주요 제조사, 유통사 등 2000여 개 글로벌 기업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미국 소비자기술협회의 '8K UHD' 인증을 받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제품 이미지 [사진=LG전자] 2019.12.15 nanana@newspim.com

CTA는 지난 9월 '8K UHD' 인증 기준을 정립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소비자와 판매자가 8K 해상도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는 것이 LG전자측 설명이다.

CTA는 '8K UHD' 인증 기준으로 국제디스플레이계측위원회(ICDM·International Committee for Display Metrology)의 표준규격을 준용하고 있다. 표준규격은 '화면 해상도(Display Resolution)' 요건으로 ▲3300만 개 이상의 화소 수 ▲최소 50%의 화질 선명도(CM·Contrast Modulation)를 명시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신호 입력, 업스케일링 등의 기준도 포함했다.

LG전자가 내년에 출시하는 모든 8K TV는 CTA '8K UHD' 기준에 부합해 해당 인증 로고를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내년 1월 개최되는 'CES 2020'에서 '8K UHD' 인증을 받은 8K TV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8K UHD' 인증 획득으로 그 동안 강조해온 '리얼 8K'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는 "'8K UHD' 인증을 받은 LG 8K TV가 고객이 기대하는 '리얼 8K' 해상도의 경험을 선사해줄 것"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앞세워 초고해상도 TV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