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국당 인재영입 6호 신범철 "금강산 개별관광 추진에 불가역적 위기 느껴"

기사등록 : 2020-01-21 09: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21일 영입인재 6호로 신범철 영입
"암덩어리 핵 놔두고 진통제만 넣고 있어"

[서울=뉴스핌] 김승현 김태훈 기자 = 자유한국당은 21일 영입인재 6호 인사로 신범철 전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을 영입했다.

외교·안보 분야 전문가인 신 전 센터장은 "탈북자 강제 북송과 금강산 개별관광 추진 등을 보며 불가역적 위기를 느꼈다"고 입당 이유를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신범철 전 아산정책연구원 통일연구센터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2020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0.01.21 leehs@newspim.com

신 전 센터장은 이날 국회서 열린 한국당 영입인재 환영식에서 "제가 정치를 함으로서 혹시 정파적 의견으로 말한 게 아니냐는 오해가 있을까 가장 걱정이 됐다"면서도 "그럼에도 정치를 선택한 것은 두 가지 이유"라고 설명했다.

그는 "하나는 위기 의식이 있었다. 언론 활동도 많이 했는데 문 정부는 작년 하반기부터 외교정책의 방향성 잃고 넘어야 하지 않을 선을 넘는 것 같다"며 "예를 들면 김정은을 초정하기 위해서 탈북단을 강제 징송한다던지, 금강산 개별관광을 추진한다던지 최근 2~3년 내 바뀐 것은 불가역적인 위기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신 전 센터장은 "핵이라는 암 덩어리를 놔두고 진통제만 넣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론에 이야기한 것보다 더 행동에 나서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두 번째는 개인적으로 정치하게 된 계기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민주주의가 특정 정파에게만 유리하게 되면 안 된다. 함께 누려야한다고 생각한다"먀 "내편만 된다는 생각, 민주주의는 이러면 안 된다. 제가 가진 외교안보 지식을 총 동원해서 한국당이 올바른 정책을 내세우고 정부를 견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우리 안보가 무참히 무너져가는 상황 속에서 어떻게 나라를 지킬 것인지 많이 고민하고 있었다. 당 안에 안보전문가가 많지 않았다"며 "신 박사 영입을 통해서 안보위기를 안전한 안보로 바꾸는 행보를 함께 시작하려고 한다"고 지원을 약속했다.

1970년생인 신범철 전 센터장은 충남 천안 북일고, 충남대 법대를 졸업했다. 서울대 법과대학 대학원을 거쳐 美 조지타운대 로스쿨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국국방연구원 국방정책연구실장·북한군사연구실장, 국방부 장관정책보좌관, 외교부 정책기획관, 국립외교원 교수를 역임했고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으로 활동하다 한국당에 입당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