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코로나19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학사일정은 물론 수능까지 연기되면서 인터넷(IP)TV로 볼 수 있는 '언택트 입시설명회'가 마련됐다.
KT가 오는 16일 오후 1시 윤윤구 입시강사가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를 올레 tv와 시즌(Seezn),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무관중 라이브 K 콘서트와 어린이 뮤지컬 생중계, 온라인 결혼식과 온라인 전통시장 장보기 지원, 무관중 야구 응원에 이은 또 다른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KT는 오는 16일 오후 1시 대한민국 대표 입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를 올레 tv와 Seezn(시즌),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생중계한다. 사진은 '윤윤구쌤과 함께하는 명쾌통쾌 입시설명회'의 올레 tv 화면 이미지 [사진=KT] 2020.05.15 nanana@newspim.com |
윤씨는 EBSi 대표 입시강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한양대 부속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윤윤구쌤과 함께하는 명쾌통쾌 입시설명회'는 변경된 입시 일정으로 혼란에 빠진 고3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효율적인 대입 준비 방법을 소개한다.
이 강연은 생활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서울 광화문에 있는 KT스퀘어에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생중계를 진행할 방침이다. 고3 수험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와 윤씨가 화상 통화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입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KT 유튜브 채널에서 채팅 기능을 활용해 실시간 질문을 받으며 생생한 현장감과 입시 정보를 안방까지 그대로 전달할 예정이다.
윤 강사는 "코로나19로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 입시 일정의 혼란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꾸려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고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KT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에 동참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KT는 이번 고3 수험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3일에는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을 위해 고등학교 입시 준비 전략과 효과적인 공부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윤씨와 함께 하는 중3 대상 명쾌통쾌 입시설명회도 23일 오후 1시 올레 tv와 시즌, KT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는 "KT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홈스쿨링을 지원하기 위해 올레 tv에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입시설명회 생중계를 비롯해 교육 분야 콘텐츠 영역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