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행복도시건설청은 17일 세종시 건설 업무를 청렴하고 투명하게 수행하기 위해 반부패 추진계획 '청렴을 PROPO5E 하다'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행복도시건설청이 세종시 건설 업무를 청렴하고 투명하게 수행하기 위해 반부패 추진계획을 수립했다.[사진=뉴스핌DB] 2020.05.17 goongeen@newspim.com |
행복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 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는 최고등급을 받아 반부패‧청렴 우수부처로 인정받았다.
행복청은 이에 만족하지않고 올해에도 청렴의식 향상과 국민 신뢰도 제고에 중점을 두고 반부패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계획 슬로건은 '청렴을 PROPO5E 하다'로 정했다.
슬로건과 함께 참여(Participation), 투명(Probity), 예방(Prevention), 실천(Practice), 협력(Pull together)의 5개 핵심가치(P5)를 설정했다. 'PROPO5E'는 이 핵심가치를 제안한다는 의미도 담고있다.
행복도시건설청이 세종시 건설 업무를 청렴하고 투명하게 수행하기 위해 반부패 추진계획을 수립했다.[사진=행복청] 2020.05.17 goongeen@newspim.com |
주요내용은 공직자‧국민 모두 참여하는 청렴, 신뢰도를 높이는 투명한 청렴, 부정부패를 차단해 예방하는 청렴, 제도 보완을 통해 실천하는 청렴, 효과적 부패방지를 위해 협력하는 청렴 등이다.
행복청은 앞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바로‧지금' 이라는 의미의 '청바지'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하며 신고 모의훈련, 청렴 알리미 서비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문기 행복청장은 "직원들의 청렴가치를 내면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청렴한 도시건설의 새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