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알리기 위한 디지털캠페인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 전파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세일 홍보대사 NCT드림이 지난 25일 '동행나비 챌린지'에 참여하자마자 하루 만에 댓글이 1000여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댓글 중 420여 개 이상이 영어와 아랍어 등 외국어로, 외국인들의 참여도 활발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로 위촉된 NCT DREAM 제노, 재민이 2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세부 추진계획 브리핑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는 2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 소비 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K-pop 콘서트 등 부대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힐링 및 위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0.06.25 yooksa@newspim.com |
NCT드림은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글로벌 아이돌 스타로 지난 5월에는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향후 NCT드림은 동행세일 홍보대사로서 세계로 송출되는 동행세일 비대면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며 "지역의 동행세일 행사장에도 깜짝 방문해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며 동행세일 성공 개최를 응원 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동행세일 디지털 홍보의 또 다른 축인 정동원의 동행세일 캠페인 송 '동행합시다' 또한 이날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10만 회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동행세일을 알려 나가고 있다.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메이킹 영상은 게시 4시간 만에 "동행해야죠. 내일 쇼핑하려구요(김XX)"등 동행세일에 함께하겠다는 긍정 댓글이 300여 개 달리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NCT드림, 정동원 등 동행세일 홍보 두 톱과 함께 이번 동행세일 행사가 침체된 대한민국에 활력을 불어넣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