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이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시민복지 아이디어 공모전 '함께 만드는 복지세종'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은 구 세종시 복지재단이 지난 7월 1일자로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연구와 직접 사회복지 관련 사업을 할 수 있게 규정과 조례 등을 바꾸고 재출범했다.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공모전 홍보물.[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goongeen@newspim.com |
이번 공모전은 복지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복지 아이디어를 주제로 아동‧청소년, 노인, 건강 3개 영역을 선택해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하면되고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sjw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문의는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복지지원부(044-850-8124)로 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상장과 상금(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이 수여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시민이 바로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화 할 예정이다.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관계자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 욕구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복지사업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