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SK이노 협업 소셜벤처 오투엠, 마스크 본격 생산

기사등록 : 2020-08-30 10: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일 8만개 고품질 마스크 생산…"사회안전망 역할 최선 다할 것"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SK이노베이션과 협업한 친환경 소셜벤처 오투엠이 경기도 하남시 초광산업단지 내에 마스크 생산설비를 완공하고 30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오투엠은 지난해 SK이노베이션의 'SV2 임팩트 파트너링 모델'에 선정된 4개 업체 중 한곳이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모집을 시작한 지 한 시간도 안돼 준비한 물량이 소진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다.

SV2 임팩트 파트너링은 소셜벤처와 임팩트 있는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곱으로 창출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SK의 경영용어다.

오투엠은 산소발생마스크 기술개발을 마치고 특허를 보유했지만 투자를 받지 못해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소량 생산만 하고 있었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오투엠 하남생산공장 [사진=SK이노베이션] 2020.08.30 yunyun@newspim.com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지난해 첫 투자를 받게 됐고 이후 더웰스 인베스트먼트, MYSC 등의 투자로 성장 재원을 확보해 이번에 자체적으로 생산설비를 완공하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은 재무, 구매, 법무, 연구∙개발, 홍보 등 전문 역량에 기반해 오투엠의 생산설비 설치 및 운영을 돕고 있다.

서준걸 오투엠 대표는 "SK이노베이션과 협업을 통해 적기에 생산설비를 완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품질의 마스크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국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사회안전망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스크 생산설비는 KF94 자동화 생산설비 1기와 덴탈 마스크 자동화 생산설비 2기로, 각각 일 2만개, 일 6만개 등 총 8만개의 고품질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다. 오투엠은 여기서 생산된 제품을 비말차단마스크 '행복마스크', 덴탈마스크 '행복데일리 마스크', 산소발생 마스크 '오투엠 듀얼젠'이라는 제품명으로 공급한다.

주요 판매처는 최근 SK이노베이션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오픈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제품 판매 사이트인 'SK 하이마켓', OK캐쉬백 오사라마켓 등이며 주요 폐암병동 및 각급 소방서 등에도 공급하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동반성장과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을 통해 더 많은 기업과 소셜벤처들이 협력하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