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송호진 기자 = 충남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사업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예술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기 위해 이달 중 개최하는 '예술백신 흥 콘서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홍성군 문화예술인 및 단체로 소공연장 무대에 적합한 공연이면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군은 자체 심의를 거쳐 선정된 문화예술인에게는 무대에 설 기회와 소정의 공연료를 제공한다.
코로나19극복 '예술백신 흥 콘서트'참여자 모집[사진=홍성군] 2020.11.03 shj7017@newspim.com |
신청을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오는 6일까지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hcc3355.co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hcc3355@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공연은 11월 중 협의를 통해 광천문예회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대별로 나눠 촬영할 계획이다. 공연 영상은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단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피로를 느끼는 요즘, '예술백신 흥 콘서트'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이 마음의 면역력을 키우고, 문화예술인 또한 공연활동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