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

주요뉴스산업

SKT, '웨이브' 업그레이드...개별 연주 듣는 '멀티오디오' 기능 추가

기사등록 :2020-11-22 11:34

'5GX 멀티뷰' 기능 확대...화면 4배 줌, 특정 화면 선택도 가능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SK텔레콤은 모바일 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웨이브(wavve)의 5GX 멀티뷰 서비스에 개별 연주 감상 등 신규 기능들을 추가한 '5GX 멀티뷰 2.0'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공연 영상 중 특정 연주자의 연주만 들을 수 있는 '멀티오디오(Multi-Audio)' 기능이 추가됐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SK텔레콤이 모바일 OTT 서비스 웨이브(wavve)의 멀티뷰 서비스에 개별 연주 감상 등 신규 기능들을 대폭 추가한 '5GX 멀티뷰 2.0'를 선보인다. [사진=SK텔레콤] 2020.11.22 sjh@newspim.com

예를 들어 기존에는 5인조 밴드의 음악방송 공연 시청 시 전체화면이나 각 연주자의 모습을 각각 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본인이 좋아하는 연주자의 연주만 따로 골라 들을 수 있다.

멀티뷰 화면들 중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이를 모아서 보는 화면 자유 구성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화면 선택은 최대 12개까지 가능하며, 시청자는 원하는 앵글이나 연주자의 화면을 취향대로 선택해 감상할 수 있다. 

5GX 멀티뷰 2.0에선 연주자의 세세한 연주 기법을 감상할 수 있는 화면 확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보고 싶은 곳을 최대 4배까지 보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확대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5GX 멀티뷰 2.0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이 공연 관람 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확대해 보거나, 특정 악기의 소리를 따로 들을 수 있어 감상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멀티뷰 서비스는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 없이 분리·조합해 정확한 타이밍에 전송하는 SK텔레콤만의 독자 기술인 '에스타일(S-Tile)'을 적용, 영상 또는 음악을 멀티뷰 이용 시 지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5GX 멀티뷰 2.0은 기존 안드로이드 OS 뿐만 아니라, 아이폰 iOS에서도 가능하다. 

멀티뷰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며, 멀티오디오와 분할 화면 선택 기능은 KBS 1채널 '올댓뮤직' 350여 곡에서, 화면 확대 기능은 KBS 2채널 '뮤직뱅크' 230여 곡 등 총 580여 곡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클래식 공연 애호가들을 위해 12월 중 클래식 공연 콘텐츠에도 멀티뷰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5GX 멀티뷰 서비스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개별 연주자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멀티오디오 기능을 추가하며 공연 감상의 새 장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 경험을 위해 차별적 서비스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