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뉴스핌 라씨로] 이번주 투자자 인기 키워드는...쿠팡·2차전지

기사등록 : 2021-01-17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전기차·반도체·노바백스도 '관심'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이번 한 주간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군 인기 키워드로 '쿠팡'과 '2차전지' 등이 꼽혔다. 

17일 뉴스핌라씨로에 따르면 이번 한 주 동안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쿠팡 △2차전지 △전기차 △반도체 △노바백스 등이다. 

[부천=뉴스핌] 정일구 기자 = 경기 부천시 쿠팡 부천 물류센터 2020.05.28 mironj19@newspim.com

쿠팡과 관련된 종목으로는 동방과 KTH, 인포마크, 알로이스 등이 있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11일 동방에 매도신호를 보냈고 매도수익률은 20.93%였다. 같은 날 인포마크와 KTH에도 매도신호를 보냈으며 수익률은 각각 31.7%, 15.51%로 집계됐다. 알로이스에 대한 매매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2차전지 관련주로는 씨아이에스, 나인테크, 한농화성, 아바코 등이 꼽혔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14일 아바코에 대해 매도신호를 보냈다. 신호에 따른 매도수익률은 27.49%였다. 씨아이에스, 나인테크, 한농화성에 대해서는 별도의 매수·매도 신호가 잡히지 않았다.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나인테크, 모베이스전자, 파워로직스, 뉴인텍 등이 있다. 이 가운데 뉴인텍에 대한 매도신호가 지난 13일 포착됐으며, 매도수익률은 7.98%로 나타났다. 나인테크, 모베이스전자, 파워로직스에 대한 매수·매도 신호는 포착되지 않았다. 

반도체 관련주로는 대덕전자, 텔레칩스, DB하이텍, 알에프세미 등이 꼽혔다. 뉴스핌 라씨로는 지난 11일 텔레칩스에, 지난 12일에는 대덕전자에 매도신호를 보냈다. 수익률은 각각 25.61%, 13.77%로 집계됐다. DB하이텍과 알에프세미에 대해서는 매매신호가 발생하지 않았다. 

미국 제약회사 노바백스와 관련된 종목으로는 디알젬과 제일약품이 있다. 두 종목에 대한 별도의 매수·매도 신호는 잡히지 않았다. 

뉴스핌은 금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씽크풀의 AI 기술을 활용해 주식시장에서 매매 타이밍을 알려주는 AI 매매신호 서비스 '뉴스핌라씨로 2.0'을 지난해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AI 매매신호 서비스는 AI를 통해 관심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타이밍을 포착한 뒤 매매신호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saewkim9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