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경기북부

이재명 "문대통령, 지방정부 재난지원금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말해"

기사등록 : 2021-01-18 15: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 지사, 문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호평
"문재인 대통령 구상 실현 앞장 서겠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최근 당내에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에 대한 반발을 직면한 이재명 경기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최근 보수 언론과 촛불개혁 방해 세력의 시비에도 불구하고 지방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 말씀했다"고 언급했다.

이 지사는 18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혹독한 겨울을 밝혔던 온 국민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한 개혁이 계속될 것이며 1380만 도민과 함께 하는 경기도지사로서 그 길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경기도는 재정능력이 허락하는 최대한의 경제 방역과 민생 방어를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2020.11.13 jungwoo@newspim.com

이 지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살리기에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그런 '쌍끌이' 노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어 지역경제를 선순환시키고 나라경제를 지켜낼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오늘 대통령님께서 재차 말씀하신 공공 재개발, 역세권 개발 등 특단의 공급대책 조치와 평생주택 철학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경기도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무주택 국민 누구나 원하는 만큼 거주할 수 있는 질좋은 기본주택(=평생주택)의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역설했다.

​그는 "포용적 금융 실현과 금융 소외계층 보호, 그리고 건강한 시장경제의 유지를 위해 기본대출 도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기도가 문재인 대통령의 구상이 실현되도록 민생과 경제를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4차 재난지원금은 지금은 논의할 때가 아니다"며 "지금처럼 방역이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가 지속된다면 선별 지원 형태가 당연히 맞고, 코로나 상황이 거의 진정이 돼 본격적인 소비진작을 해야 하면 그때는 보편지원금도 생각할 수 있다"고 정리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정부의 재난지원 만으로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다"며 "그런 경우에 보완적인 재난지원을 하는 것은 지자체에서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