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정태영 부회장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현대카드 점유율 쑥쑥

기사등록 : 2021-02-25 11: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SNS통해 유명인들과 찍은 사진 잇따라 게시
현대차·대한항공·배민 등 각 분야 1위와 PLCC카드 출시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요즘 중국식당은 여기가 최고인데 주방장이 조금 눈치가 보이고 부담스러움'(정태영 부회장 페이스북), '볶는 놈 옆에 찍는 놈'(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지난 24일 각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과 함께 올린 글이다. 왠만한 연예인 못지않게 SNS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두 부회장의 동시 게시글에 현대카드와 신세계그룹간 추가 사업 합작 가능성까지 제기될 정도로 관심을 끌었다. 현대카드와 신세계그룹은 이미 지난 2019년부터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마트와 스타벅스 전용 신용카드(PLCC)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정용진 부회장(왼쪽)과 정태영 부회장 [사진=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2021.02.25 tack@newspim.com

25일 신용카드업계에 따르면, 정태영 부회장의 SNS를 통한 잇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현대카드의 점유율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수 년간 현대차와 대한항공, 배달의민족, 쏘카 등 각 분야 1위 기업과 잇따라 PLCC카드를 출시한 것도 점유율 상승에 보탬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2019년 15%대던 현대카드의 국내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1분기 16.28%로 올라선데 이어 2분기 16.60%, 3분기 16.31%로 16%대에 안착했다. 3분기 기준 업계 1위 신한카드(21. 25%)를 제외하고 삼성카드(18.30%), KB국민카드(17.64%)와 본격적인 '2위 싸움'을 벌이고 있는 형국이다.

평소 애플과 아이폰 마니아로 유명한 정 부회장은 최근엔 오디오기반 SNS인 클럽하우스에서도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카드가 공간을 만드는 이유'라는 주제로 디자인 전문가와 토론을 벌였다. 또 'SNS 안하는 (가수)유희열, 클럽하우스 초청', '아직 자신을 밝히지 않고 관망 중인 윤종신님의 클하 아이디 'Pablo Yoon'도 폭로한다'며 음악인들과의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달 초엔 페이스북에 네이버 한성숙 대표와 찍은 사진과 함께 '또 다른 PLCC의 시작, 테크와 테크의 만남'이란 글을 올리기도 했다. 현대카드와 네이버는 올해 하반기 네이버 전용 신용카드(PLCC)를 내놓기로 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네이버쇼핑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경우 현대카드의 시장점유율 상승도 예상된다.

신용카드업계에선 정 부회장의 이 같은 SNS를 통한 활발한 회사 홍보덕에 별도의 홍보팀이 필요 없는 것 아니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업계 한 관계자는 "다른 금융지주계열 카드사 CEO와 달리 오너 눈치(?)볼 필요 없는 정 부회장의 활발한 회사 홍보가 부럽기도 하다"고 귀띔했다.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