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평가에서 5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와 3년 연속 '올 스타 30(30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고객만족, 브랜드이미지, 환경친화 및 사회공헌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가 매년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사진=에쓰오일] 2020.01.23 yunyun@newspim.com |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며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환경부 주관 휘발유,경유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해 고객과 소통하고 전기자전거 일레클과의 제휴 및 주유소 내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 기업을 위한 비전2030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일관성 있는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