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부동산

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 분양중…거북섬 첫 생활숙박시설

기사등록 : 2021-03-26 13:5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에어비앤비 공식 파트너사 '핸디즈' 협업…고품격 컨시어지 제공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대우건설은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를 분양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 내 최초로 선보이는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단지는 경기도 시흥시 MTV 거북상업 4-3BL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1층, 전용면적 26~123㎡, 총 275실 규모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3층에는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지상 21층에 조성된다.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2020.10.28 sungsoo@newspim.com

'웨이브파크'가 위치한 시화 MTV는 산업, 레저, 관광시설이 있는 첨단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조성되고 있다. 작년에는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개장했다.

웨이브파크는 계절에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인공서핑장이다.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돼 전국 서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향후 코로나 종식 이후 위축된 해외 관광객들이 돌아오면 서부 수도권의 대표적 관광자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일부 타입이 복층형, 테라스 구조를 갖고 있다. 전 호실이 발코니 설계로 돼 있어 시화 MTV를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조성된다.

실내 커뮤니티 시설도 고급사우나, 레스토랑, 실내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로 분양되기 때문에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는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자금조달계획서가 없어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있어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인근에 시화나래 둘레길, 옥구천, 수변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서해안 고속도로, 평택 시흥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근처에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 복선 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위탁운영은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국내 유일한 운영 파트너사인 '핸디즈'가 맡을 예정이다. '핸디즈'는 현재 생활숙박시설 관리 업계 1위 기업이다.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투명한 수익 정산에 이르기까지 일체의 운영을 책임진다.

또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해서 고객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분형 분양형 호텔의 단점인 위탁 해지 불가, 위탁 운영사 우선 수익 배분과 같은 독소조항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위탁 운영시 수분양자는 '핸디즈'가 구축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세컨드하우스, 단기 숙박, 임대, 자가사용 등 원하는 방식으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sungsoo@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