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이재명도 與 대선후보 등록…대선 '열린캠프' 문 열었다

기사등록 : 2021-06-30 15: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홍근 의원, 30일 이 지사 대리인 자격으로 예비후보 등록
'열린캠프'도 출범…조정식 총괄·박홍근 비서실장·김영진 상황실장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30일 경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 지사는 내달 1일 SNS를 통해 영상으로 출마선언을 한 뒤 서울 국립현충원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비서실장인 박홍근 의원은 이날 오후 이 지사의 대리인 자격으로 후보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지난 2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자 15만여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하는 '공명포럼'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이지사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21.06.22 kilroy023@newspim.com

박홍근 의원은 비대면 출마선언과 관련 "코로나19란 비상한 상황에서 최대한 비대면 온택트로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출발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대선 캠프는 '열린캠프'로 명명했다. 수석대변인을 맡은 박찬대 의원은 "개방과 포용, 수평적 네트워크를 지향하는 플랫폼 캠프란 의미"라고 했다.

5선 중진 조정식 의원이 캠프를 총괄한다. 비서실은 박 의원이 총괄하고, 천준호 의원과 정진상 전 경기도청 정책실장이 부실장에 임명됐다. 김남국 의원은 수행실장을 맡았다. 상황실장은 김영진 의원이다.

대변인단에는 박찬대 수석대변인을 비롯해 박성준·홍정민 의원이 선임됐다.

주철현 의원은 법률지원, 민형배 의원은 전략을 담당하며, 윤후덕 의원과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이 정책을 맡는다.

이외 박상혁(홍보), 정필모(미디어방송담당), 윤영덕·유정주·차승재(국민소통), 문정복(여성), 전용기(청년), 최혜영(장애), 이수진·김현정(노동), 이동주(민생), 이해식(자치분권), 김윤덕(조직), 안민석·김병욱(직능), 이학영(조직) 의원이 합류한다.

이 지사는 출마선언 직후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한다. 박 의원을 비롯해 캠프를 총괄하는 조정식 의원, 김남국 의원, 수석대변인 박찬대 의원이 동행한다. 이후 민주당 중앙당이 개최하는 공명선거실천서약식에 참석한 뒤 다른 예비후보들과 함께 성평등 교육을 받는다.

첫 민심 행선지는 고향인 경북 안동이다. 보수 텃밭인 TK를 찾아 진보·보수를 아우를 대선주자란 점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안동 유교문화회관을 찾아 TK 민심을 청취한 뒤 시인 이육사 생가를 찾는다.

chojw@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