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직접 고른 상품들로 구성한 'YJ 박스'가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인스타그램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정 부회장이 앞서 'YJ 박스' 직접 마케팅에 나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2일부터 SSG닷컴 내 하우디(howdy)에서 YJ박스를 500개 한정 수량 판매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송현주 기자 =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쳐 2021.09.03 shj1004@newspim.com |
정 부회장의 영어 이름 첫 글자를 딴 'YJ 박스'에는 초마짬뽕라면 등 피코크 11종과 채끝 스테이크 육포 등 노브랜드 12종,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등 바이오퍼블릭 3종 등 총 25종의 PB 상품이 들어있다.
이들 상품은 모두 정 부회장이 사용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렸거나 좋은 평가를 했던 상품 중 품평회를 거쳐 직접 선택한 것들이다.
'YJ박스' 중 30개에는 '스페셜 기프트'로 이마트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의 추신수 선수 원정 유니폼과 SSG마스코트 인형, 정 부회장이 애용하는 앞치마가 각각 10개 무작위로 포함됐다.
정 부회장은 앞서 7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YJ박스를 소개하는 영상과 사진을 올리며 YJ박스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업계에서는 정 부회장이 직접 마케팅 홍보까지 나선 가운데
이마트 관계자는 "정 부회장이 직접 사용 후 인스타그램에 올렸거나 좋은 평가를 내렸던 PB 상품들 중 '품평회'를 거쳐 선택한 상품들로 구성했다"며 "가격은 구성물품 정상가격의 약 20% 할인된 수준으로 책정했다"고 말했다.
shj10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