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금주의 정치권] 이재명, 선대위 개편안 발표...윤석열은 선대위 인선안 확정

기사등록 : 2021-11-22 13: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재명, 선대위 개편...'매타버스' 호남권 방문 예정
국민의힘, 선대위 1차 인선안 발표 앞둬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번주 본격적인 선거대책위원회 개편에 나선다.

민주당은 지난 21일 의원총회를 열고 선대위 쇄신을 위한 인선 등 전권을 이 후보에게 위임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2021.11.22 leehs@newspim.com

이 후보는 선대위가 비대하다는 지적에 따라 핵심 인사들을 전면에 내세운 실무 위주의 새로운 선대위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22일 전국민 선대위 회의에서 "이재명의 민주당, 새로운 민주당을 시작하겠다"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반성하는 민주당, 민생 실용 개혁을 주도하는 민주당, 유능하고 기민한 민주당이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국민들의 기대가 실망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지난주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두 번째 일정으로 충청권을 찾아 민생투어를 펼친 이 후보는 이번주 호남권을 방문을 예고했다. 민주당의 지지 기반인 호남권을 찾아 민심을 다지고 지지율을 견고히 하겠다는 의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김종인·김한길·김병준이 모인 이른바 '3김(金) 체제'의 선대위를 꾸리고 출범을 선언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2021.11.22 leehs@newspim.com

윤 후보는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님이 맡고, 상임선대위원장은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과 이준석 당 대표가 맡기로 했다"며 "이와 별도로 김한길 전 대표님이 새시대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정권교체에 함께하시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는 새시대준비위원회를 통해 정권교체를 이루는데 필요한 세대와 지역간 화합을 추진하고 중도 공략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각 인사들이 윤 후보의 제안을 수락하며 선대위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윤 후보와 이준석 당 대표 간 조율을 거쳐 이번주 중으로 선대위 최종 인선안이 발표될 전망이다.

 sykim@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