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진현우 인턴기자 = 라인게임즈의 멀티플랫폼 기대작 '언디셈버'가 공개 시사회를 갖고 첫 선을 보였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다수의 적을 빠르게 제압하는 장르) 액션 RPG 언디셈버의 최초 공개 온라인 시사회를 1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사회에서는 언디셈버의 개발 주안점과 주요 특징, 다양한 콘텐츠가 소개되고 서비스 일정도 발표됐다.
[사진=라인게임즈] |
언디셈버는 악의 신 '서펜스'의 부활에 맞서 '세상에 완전한 것은 없다'를 주제의식으로 삼아 재미에 초점을 맞췄다. PC와 모바일에서 시·공간 제약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에도 주안점을 뒀다.
언디셈버는 자동 전투 기능을 삭제해 이용자가 직접 컨트롤을 하도록 유도해 몰입감을 강조했다. 낮은 진입 장벽과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이용자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움도 높였다.
이외에도 '사전 공개 테스트' 이후 플랫폼별 특성과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게임성 변경과 개선이 이뤄졌다. 특히 PC에 최적화된 유저인터페이스(UI)가 적용되면서 캐릭터 이동 속도와 조작감이 개선됐다.
게임 본질을 해치지 않는 사업모델도 구성됐다. 편의성과 꾸미기 중심의 사업모델과 함께 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배틀패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보조 캐릭터인 '펫'의 경우 스탯을 삭제하고 편의적 요소로만 구성했다.
구인영 니즈게임즈 대표는 "언디셈버는 재미라는 핵심 가치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에서 수 많은 고민과 유저들의 소중한 의견이 더해져 탄생한 게임"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단 한 번을 플레이 하더라도 기대감을 안고 재미있게 플레이하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진현우 인턴기자 = 언디셈버 개발 총괄인 구은영 니즈게임즈 대표가 13일 오후 1시 최초 공개된 언디셈버 시사회에서 게임 개발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2021.12.13 hwjin@newspim.com |
'언디셈버'는 내년 1월13일 오전 0시에 국내 정식 출시된다. 언디셈버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 서비스 범위를 세계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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