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율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5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대책위원회 해산을 공식 발표한다.
윤 후보는 지난 3일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선대위 전면 쇄신을 선언한 후 모든 일정을 취소한 채 향후 방향에 대해 숙고에 들어갔다.
이준석 대표와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간의 갈등이 지속되며 내홍이 지속되자 김 위원장을 포함한 모든 선대위, 당 관계자들을 배제한 채 사실상 '홀로' 선거운동에 나서기로 결정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안 후보는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하며 완주 의사를 거듭 밝히고 있다.
안 후보는 전날 서울 금천구 대성디폴리스지식산업센터에서 열린 특강 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겠다"며 "저만이 이재명 후보를 이길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며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leehs@newspim.com |
다음은 5일 야권 대선주자 일정이다.
<안철수>
11:00 KBC라디오<백운기의 시사1번지> 스튜디오 출연
13:00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 생중계 출연
14:00 2022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30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
20:00 SBS <8뉴스> 출연
20:00 [안철수 소통 라이브] 목동 직장맘들과의 대화편- 링크 추후 공유
jool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