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사회

오세훈 "국힘 원팀으로 어린이대공원 현대화"

기사등록 : 2022-05-18 17:0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국민의힘 광진·성동·송파구청장 후보 만나
'어린이대공원 현대화 공약' 정책건의서 전달

[서울=뉴스핌] 최아영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국민의힘 구청장 및 시·구의원 후보들과 '원팀'으로 움직인다. 오 후보의 공약 실천에 있어 인접 자치구 후보들과의 협업을 강조한 것이다.

오 후보는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대공원 현대화 공약' 발표했다. 이후 김경호 광진구청장 후보 사무실에서 국힘 광진·성동·송파구청장 후보에게 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05.17 photo@newspim.com

이날 어린이대공원에는 오 후보와 김 구청장 후보를 비롯한 박성연·김시현 국힘 서울시의원 후보와 최일환·신진호 국힘 광진구의원 후보가 동행했다.

공약의 주 내용은 ▲노후 팔각정 현대화 ▲식물원 리모델링 ▲야외 공연장 개선 ▲동물공연장 전환 등이다.

우선 노후한 팔각정을 개조해 1층에는 북카페를, 2층에는 실내 놀이공간을 마련한다. 오래된 식물원을 리모델링해 주제별 전시 및 생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한 야외 공연장 관람석을 개선하고 서울 팝스오케스트라 연습장을 만든다. 동물공연장은 다목적 실내 문화공연장으로 전환해 문화예술 콘텐츠로 채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출입구·산책로·담장을 정비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접근성과 보행 편의를 높인다. 스마트 가로등과 지능형 CCTV 등을 설치해 야간 이용 환경도 조성한다.

오 후보는 "어린이대공원을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가족이 함께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선물 같은 공간으로 되돌려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공약 발표 후에는 김 구청장 후보의 사무실로 옮겨 김 후보와 강맹훈 성동구청장 후보, 서강석 송파구청장 후보에게 이같은 내용이 담긴 정책 건의서를 전달했다.

한편 오 후보는 지난 17일 서울시장 주요당직자·공천 후보자 연석회의에서 "공식선거운동에서 원팀이 돼 온 힘을 다해 선거 운동에 임해 달라"며 국힘 후보들의 결집을 당부한 바 있다.

youngar@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