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오는 10월 7일부터 16일까지 산림청이 주최하고 시가 주관해서 열리는 '정원산업박람회 코리아가든쇼'에 참여할 작가를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코리아가든쇼'는 정원 디자인과 시공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경연대회로 이번에는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며 '우리의 인생, 정원으로 말하다'를 주제로 정했다.
정원산업박람회 코리아가든쇼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2.06.08 goongeen@newspim.com |
가든쇼에 참여할 수 있는 작가는 일정한 참가자격을 갖춰야하고 수상한 작가들에게는 지속적인 지원으로 역량강화를 통해 권위있는 정원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정원디자이너 작가들은 세종시청이나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또는 '코리아가든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안내된 내용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번에 참여 작가들이 조성하는 작품의 면적은 100㎡(10m×10m)이며 8명을 선발해 대상, 최고작가상, 2022년 작가상, 세종이 주목한 작가상, 코리아가든쇼 작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이번에 코리아가든쇼에서 입상한 작품들을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최 시작부터 박람회가 열리는 중앙공원 일원에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