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대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전 '우리함께 가치가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43개의 대전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먹거리, 농산물 등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대전시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받아 가치가게 운영위원회가 주관한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개최되지 못하다가 2여년 만에 시청에서 열리게 됐다.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대전 캠코 캐피탈타워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대전·충청자활기업 판매전 '참좋은상품 특별한 가게'가 열리고 있다. [사진=창업진흥원] 2020.05.26 justice@newspim.com |
대전 민간 지역화폐인 '한밭페이'로 제품을 구입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또 행사 당일 한밭페이앱 신규회원 가입 시 5000원을 충전받을 수 있다.
한밭페이 앱을 통해 가치가게 상품(드림상점)을 2만원 혹은 4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은품을 제공한다.
우리함께 가치가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말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가치가게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환 대전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착한 소비의 시작"이라며 "특히 한밭페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다방면 소비채널이 형성됨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만큼 착한 소비에 많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 민간주도 지역화폐인 한밭페이는 가맹점에서 소비한 금액의 2%를 기부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에 기부가 가능하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운용 중이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