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한반도 정세와 새로운 대북정책 모색을 위한 '혁신24 새로운 미래' 공부모임을 개최한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권영세 통일부 장관에게 듣는다! 최근 한반도 정세 및 대북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공부모임을 연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공부모임 '혁신24 새로운 미래' 조찬강연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공부모임에서는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경제 진단과 해법 - No Pain, No gain' 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2022.07.20 kilroy023@newspim.com |
이날 공부모임은 환담과 조찬, 인사 소개, 강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대북정책을 다루는 만큼 강연과 질의응답은 비공개로 한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직접 강연을 하는 만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탈북 어민 강제 북송 사건과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 사건 등을 주로 다룰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로 꼽히는 김 의원은 지금까지 두 차례 공부모임을 개최했다.
김 의원 측 관계자는 "이날 공부모임에는 의원 50~60명 가량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taehun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