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동구는 지역 복지사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구민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운영매뉴얼'과 '2022 우리이웃 복지자원 길잡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운영매뉴얼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한 지침서로 협의체의 목적, 기능, 역할 등의 정보가 수록됐다.
대전 동구는 '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운영매뉴얼'과 '2022 우리이웃 복지자원 길잡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대전 동구] 2022.08.24 jongwon3454@newspim.com |
이어 우리이웃 복지자원 길잡이는 공공과 민간부문에서 지원하는 복지자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연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구는 제작한 운영매뉴얼 100부와 가이드북 150부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동 복지담당 직원들에게 배부해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계획을 통해 동구 주민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