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대전시 28일 바이오테크코리아 개최...150개 기업 참여

기사등록 : 2022-09-21 10: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2022 바이오테크코리아'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바이오테크코리아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기술교류상담회, 투자유치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는 '2022 바이오테크코리아'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2022.09.21 nn0416@newspim.com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헬스케어협회, 한국벤처투자, 대전테크노파크, 대전관광공사 등 10개 기관이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참여한다.

우선 150개 이상의 바이오의약품, 소재, 진단 및 융복합 시스템,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딥테크 기업과 대학, 연구소, 병원, 투자기관 등이 참여하여 기술거래, 공동연구 및 투자 등 파트너십 형성으로 기업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기술, 경영 등 파트너링과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오는 27일까지 바이오테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 기관과의 미팅, 상담을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 투자유치설명회, 컨퍼런스, 전시교류회, 우수기업 현장방문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투자유치설명회에서는 사전 모집 및 평가 절차를 거쳐 선정된 15개 우수기업이 10개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벤처투자사와의 1대 1 투자상담회도 28일, 29일 양일간 운영된다.

컨퍼런스는 배진건 ㈜이노큐어테라퓨틱스 부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바이오헬스분야 전문가 11명이 연사로 참여해 바이오 기술사례와 디지털바이오 등 최신 기술 동향 및 기업공개(IPO) 성공사례, 기술사업화 전략 등을 공유한다.

85개 부스 규모의 전시교류회, 기업의 기술 및 파이프라인 홍보를 위한 사업발표회, 바이오니아 등 대전 대표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크니컬 투어, 참여자간 교류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 이석봉 경제과학부시장은 "바이오테크코리아 행사를 통해 대전의 우수한 산·학·연·병의 역량과 잠재력을 널리 알리며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산업 발전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