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네오핀 "메타버스 생태계 본격 확장"

기사등록 : 2022-10-14 09:4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핀이 14일 다날 계열사 '제프'와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 콘텐츠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제프월드 내 네오핀 지갑연결 ▲ 제프월드 내 웹3.0 금융인프라 관련 협업 ▲ 상호 플랫폼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 등 전반적인 업무협력 등 다방면으로 사업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네오핀은 제프월드에 메타버스뱅크 1호점으로 입점한다. 제프월드 사용자들은 메타버스에서 네오핀이 제공하는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블록체인에 특화된 다양한 디파이 상품을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네오핀이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블록체인 생태계 및 메타버스 협력 관련 협약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 콘텐츠 확대를 추진에 나섰다. [사진=네오핀]

제프월드는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이는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멤버스, 도미노피자, 에스알, 조이시티, 이브릿지, 엔에프티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의 선두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현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된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피투이(P2E·Play to Earn), 에스투이(S2E·Service to Earn), 엔에프티(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웹 3.0, 멀티체인, 엔에프티, 런치패드 등 4대 키워드 중심의 하반기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김지환 네오핀 대표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인 네오핀에서 제프월드는 메타버스의 중요한 한 축이 될 것"이라며 "제프월드 내 메타버스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네오핀 생태계 확장은 물론 글로벌 공략에도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