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는 세종테크노파크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들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열리고 오프라인으로는 내달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열린다.
세종시 청년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사진=세종테크노파크] 2022.10.31 goongeen@newspim.com |
대전·세종·충청권 우수기업 50여곳과 이력서·자기소개서·모의면접·이미지메이킹 등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관과 청년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청년정책홍보관 등 6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온라인 박람회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우수기업을 소개하는 기업홍보관과 기업별 인재상 설명 및 채용 면접을 운영하는 기업상담·채용관이 진행된다.
시는 내달 8일 오프라인 취업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기업과 청년 간 고용매칭을 위해 내달 30일까지 온라인 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를 청년이 일하고 싶고 정착하고 싶은 '미래전략수도'로 만들어 많은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