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샤인머스캣과 똑같지만 붉은 색상을 띠는 이른바 '레드 샤인머스캣'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판매를 위해 SSG닷컴은 레드 샤인머스캣 '마이하트' 1000팩 물량을 김천, 상주 등 대표 주산지에서 확보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수도권 중심으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레드 샤인머스캣 '마이하트'[사진=SSG닷컴] |
'레드 샤인머스캣'은 청포도인 '샤인머스캣'과 적포도인 '윙크' 품종을 교배해 만든 신품종이다. 열매 모양이 빨간 하트를 닮아 '마이하트'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평균 17~18 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와 함께 자두, 포도, 사과 등 여러가지 과일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 알 크기가 큰 편으로 한 알 무게가 13g~20g에 달해 묵직한 중량을 자랑하며 씨가 없어 먹기에 편리하다.
1년에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는 제철 과일이며 11월 말까지 즐길 수 있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샤인머스캣 판매 초기 찾는 고객이 늘면서 국내 재배 농가가 함께 증가해 대중적인 과일이 된 것처럼 레드 샤인머스캣도 인지도를 높여 선순환 효과를 내고자 한다"며 "꾸준히 이색과일을 발굴해 그로서리 플랫폼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