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노연경 기자 = SSG닷컴은 모바일 중소상공인 상생관 '가치상점'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가치상점'에서는 신선,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등 장보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약 800개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5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SSG닷컴 중소상공인 전문관 '가치상점' 오픈.[사진=SSG닷컴] |
이곳에서는 기존 운영해왔던 쓱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상품을 비롯해 '중소기업 유통센터'와 같은 유관 기관,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 지원사업과 연계한 상품과 행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이소', '강원더몰', '남도장터', 'e경남몰', '우체국쇼핑' 등에서 취급하는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자신있게 추천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상품' 탭도 만들었다. 중소상공인이 판매하는 농특산물, 가공식품 중 품질이 특히 우수한 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전문관 신설은 가치소비가 일상화하고 있는 만큼, 지역 특산물과 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서 더 간편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SSG닷컴 소상공인 전문관 일 순방문자 수(UV)는 지난 6개월간 매월 15% 이상 늘어나기도 했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가치상점을 통해 우수한 파트너사를 지속 발굴하고,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취급 상품군을 비식품까지 확대 중이며, 모바일 광고와 라이브 방송 등의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kno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