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움동행 학습캠프'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운영하는 배움동행 학습캠프는 겨울 방학 기간 초·중·고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코칭 및 상담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신장할 기회가 마련된다.
대전시교육청은 겨울 방학 기간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움동행 학습캠프'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12.09 jongwon3454@newspim.com |
방학 1달 동안 5회기(10시간)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학습동기 ▲시간 관리 전략 ▲노트 필기 전략 ▲집중·기억 전략 ▲학습 관리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학습캠프를 진행하는 학습코칭지원단은 교육학이나 심리학·상담학 등을 전공하고 상담심리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이 직접 학교로 방문해 학습 부진 진단 및 학습 동기 촉진, 개인별 맞춤형 학습 전략을 제시하는 등 도움을 제공한다.
최재모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공백과 격차를 최소화하고 배움과 성장이 있는 방학 생활을 하도록 학습캠프를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