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국정과제] 尹대통령 주재…국정 청사진 발표·3개 분야 장관 발제로 진행

기사등록 : 2022-12-15 11: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추경호 '단단한 경제, 든든한 민생' 발표
우동기 '활기찬 지방' 발제 진행
3대 개혁과제 청사진 밝히고 국민 질문 순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는 제1차 국정과제 점검회의가 대통령 모두 발언과 한덕수 국무총리의 윤석열 정부 국정 성과 및 청사진 발표, 3개 세션에 대한 점검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15일 오후 2시 생중계로 진행되는 국정과제 점검회의는 먼저 사전 동영상 상영과 윤석열 대통령의 모두 발언, 한 총리의 윤석열 정부 국정성과 및 청사진에 대한 발표로 진행된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2022.12.05 dedanhi@newspim.com

이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단단한 경제, 든든한 민생'을 주제로 주제를 발표하고,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활기찬 지방'에 대해 발제한다. 이후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담대한 개혁'으로 노동·교육·연금 개혁에 대해 청사진을 밝힐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국민들은 윤 대통령과 장관들에게 관련 질문을 던지고 대통령과 장관들의 답변을 듣게 된다. 국민들의 질문과 답변까지 마무리되면 윤 대통령의 마무리 발언을 끝으로 100분 간의 행사는 끝난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을 포함해 150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정부 측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주호 사회부총리를 포함해 한동훈 법무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조규홍 보건복지부, 이정식 고용노동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이 참석한다.

대통령실에서는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이진복 정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최상목 경제수석, 안상훈 사회수석이 참석하며 국정기획비서관, 국정과제비서관, 의전 비서관, 경호처장이 참석한다.

광역단체장으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참석할 예정이며 국민의힘의 주호영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이 참석한다. 전문가로는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 원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장이 참석하며 국민패널 100인이 참석해 질문을 던지게 된다. 

dedanhi@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