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대동, 국립농업박물관서 5월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 개최

기사등록 : 2023-05-02 15: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대동은 2일 가정의 달이자 농번기에 들어가는 5월을 맞아 자녀와 부모가 농업의 현재를 체험하고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5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과 대동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먼저 국립농업박물관에서 협업해 개최하는 행사는 ▲ 오늘은 내가 농부 ▲ 미래농업 알록달록 색칠하기 2가지 이벤트로 5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오늘은 내가 농부는 어린이가 농부ㆍ트랙터 정비공ㆍ운반차 라이더 복장 중 하나를 선택해 입고 국내외 농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대동의 트랙터 및 운반차 등의 농기계에 탑승해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행사다.

[사진=대동]

미래농업 색칠하기는 대동이 만들고자 하는 자율주행 트랙터, 농업용 로봇, 스마트 팜 등의 미래농업 일러스트 도안에 어린이가 자유롭게 색칠해 현장 제출하면 뽑기 참여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매일 보호자 동반 최대 1천명씩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뽑기를 통해 대동과 국립농업박물관이 준비한 트랙터 장난감, 트랙터 키링(열쇠고리), 연필, 텀블러 등의 선물들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대동 인스타그램에서에서 더 나은 농업 환경을 위한 플로깅 키트 증정 및 인증 이벤트인 '대동 플로깅 디데이'도 진행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 줍다)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개인 또는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걸으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이다. 5월 5일부터 15일까지는 대동 인스타그램에서 플로깅을 하고 싶은 지역이나 장소를 남겨서 신청하면서 50명을 선정해 대동 플로킹 키트를 제공한다. 또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플로깅 인증 이벤트도 진행, SNS 채널에 #플로깅디데이 #대동이 그린 미래와 함께 플로깅 활동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트랙터 장난감을 증정한다.

한편, 오늘은 내가 농부와 미래농업 색칠하기 이벤트가 진행되는 국립농업박물관에서는 5월 5~7일까지 3일간 어린이날 행사 '국립농업박물관으로 놀러와!'를 개최한다. 주요 행사로는 ▲ 우리나라 식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요리프로그램 '우리쌀로 바람떡 만들기' ▲ 수직농장에 대해 배워보는 '나만의 반려식물, 수경재배 화분 만들기' 등 농업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벌룬버블쇼'(6~7일), '풍선 증정 이벤트'(5일, 선착순 1,000명) ▲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동물&식물 페이스페인팅', '달고나 만들기' ▲ '인기 애니메이션(엔칸토 외 2편) 상영' ▲아이와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된다.

dconnect@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