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김명은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타트업 박람회인 '넥스트라이즈 2023, 서울'(NextRise 2023, Seoul)'을 찾아 기업인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바이오 신약·차세대 반도체·무인항공기 등 신산업 분야 대표 기술창업 스타트업들의 최근 비즈니스 현황을 점검하고 기술창업의 투자애로‧규제 해소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3.05.30 yooksa@newspim.com |
스타트업 대표들은 바이오 신약 신속심사를 위해 연구개발(R&D) 단계에서의 인허가 토탈 지원, 무인항공 특별비행 승인 절차 간소화 등을 건의했다.
국무조정실은 소관 부처의 신속한 후속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간담회에서는 보안규제로 막혀있던 위성분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제기준을 완화하고, 별도 심사기준이 없던 웨어러블 카메라 무선 영상전송 기준을 마련하는 성과가 있었다.
국조실 관계자는 "정부는 신산업 육성을 위해 규제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벤처·스타트업의 자유로운 생각과 가치가 현실에서 이뤄지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ream7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