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위메이드는 위믹스 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상환 위메이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무이사는 9일 열린 2023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위믹스 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중동을 포함, 여러 지역의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지난 2분기에는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와 아랍에미레이트 글로벌 테크 기관인 'Hub71'과 상호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MOU를 체결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사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략적 투자자인 마이크로소프트와는 콘솔 FPS 게임 디스민즈워(가칭) 출시를 포함하여 다양한 협력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며 "위믹스 플랫폼 확장과 유저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위믹스 코인의 상장 거래소를 늘려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로고. [사진=위메이드] |
김상환 전무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는 2분기 이후 현재까지 8개의 신작 블록체인 게임들이 온보딩 됐다"며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서 지난 7월 13일에는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에서 발표한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위믹스가 한국 IT업계 최초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위메이드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 가치가 담긴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이행하고 있다"며 "현재 첫 esg 관련 보고서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고, 블록체인 기술 리딩 기업으로서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