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사회

성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16억6000만원 지원…내달 18일까지 접수

기사등록 : 2023-08-24 14:5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경화 기자 = 서울 성북구가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사업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사업'에 나선다.

구는 올해 예산 총 30억원 중 상반기에 13억4000만원을 지원했고 하반기에 16억6000만원 규모로 융자 지원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성북구가 '2023년 하반기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성북구청사 [사진=성북구] 2023.08.24 

지원 대상은 성북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후 3개월 이상 경영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우리은행 대출 약관 규정에 따른 담보 설정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행이 가능한 업체다.

다만 주점업, 전용면적 300㎡ 이상 음식점, 부동산업, 금융·보험업, 숙박업, 주류도매업, 귀금속·게임장업, 사치향락·투기조장업, 담배 중개업·도매업, 다단계 판매업 등은 제외되며 기존에 기금을 융자 중인 업체 역시 제한된다.

담보(부동산 등) 제공 시 1억원, 신용 보증 대출 시 최대 5000만원까지 융자 가능하며 시설자금·운영자금·기술개발자금 용도로 지원된다. 대출 금리는 연 1.2%이며 상환 조건은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부터 9월 18일까지로 성북구청 8층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성북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고 융자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대출 가능 여부는 담보 대출 신청자의 경우 우리은행 성북구청지점에서, 신용 대출 신청자의 경우 서울신용보증재단 성북지점에서 사전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여부와 융자지원 금액은 성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은 일반 은행 금리와 비교해 현저히 낮은 금리를 적용한다.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영 안정을 위한 희망의 싹을 틔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h9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