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정책 의원총회에 참석해 출입국 이민관리청(이민청) 신설 방안을 설명한다.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한 장관은 오는 6일 오후 2시에 예정된 국민의힘 정책 의총에 참석해 법무부가 추진해온 이민청 신설 방안과 관련 현황 등에 대해 보고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무위원들과 대화하며 활짝 웃고 있다. 2023.12.05 yooksa@newspim.com |
한 장관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외국인 인력 유치의 필요성과 이민청 설립의 중요성 등에 대해 직접 설명하겠다며 당에 참석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 장관의 내년 총선이 예상되는 만큼 자신의 거취에 대한 언급이 있을지도 주목되는 상황이다.
한 장관은 지난달 보수 정당의 텃밭이라고 불리는 대구·경북(TK)과 부산·경남(PK)에 이어 충청권을 향하는 등 광폭 행보를 보였다. 이에 정가에서는 한 장관이 총선 출마를 염두에 둔 정치적 행보가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진행되는 국민의힘 정책 의총에서는 이민청 뿐 아니라 몇 가지 주제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다만 정책 의총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taehun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