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휴온스메디텍, 전립선암 치료기 수입…"비뇨기 사업 강화"

기사등록 : 2024-01-05 14:1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美 FDA 허가 초음파 치료 기술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전립선 암 치료기기를 통해 비뇨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캐나다 의료기기 기업 프로파운드의 전립선 암 및 전립선 비대증 치료 장비 'TULSA-PRO'에 대한 수입 허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전립선암 치료기기 툴사 프로(TULSA-PRO) [사진=휴온스메디텍]

TULSA-PRO는 초음파 기술 기반의 치료 장비다. 초음파는 생체 조직을 통해 전파되는 동안 열로 변환되어 조직에 흡수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열에너지가 병변 조직을 괴사시키는 원리이다.

TULSA-PRO는 기존에 알려진 HIFU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방식의 전립선암 및 비대증 치료술이다. 기존 HIFU 시술은 직장을 통해 집중 초음파 에너지를 전립선 외부에서 전달하는 치료법인 반면, TULSA-PRO는 요도를 통해 전립선 내부에 에너지를 직접 전달한다.

해당 치료법은 실시간 온도 측정을 통해 주변 조직에 영향은 최소화하는 동시에 치료하고자 하는 표적 위치에 에너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MRI 영상을 기반으로 치료 병변의 위치와 크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Robotics 제어 기능으로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다. 치료 과정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외과적 시술법에서 발생 가능성이 있는 요실금, 발기 부전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2019년 미국 FDA 허가를 득하여 Mayo Clinic, Yale Cancer Center, Stanford Cancer Center 등 유수의 병원에서 전립선 암 및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사용 중이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출시된 TULSA-PRO를 포함해 ▲체외충격파 쇄석기(ESWL) ▲더블로필(일시적음경확대용필러) ▲MPO88(발기부전치료기) 등 대표기기들을 선보이며 비뇨기 시장에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휴온스메디텍은 의료기기, 감염관리기기 및 의료용 소독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의료기기와 다양한 의약품 및 의약외품을 공급하고 있다.

hell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