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대한민국의 정치 상황을 진단하고 올바른 정치개혁 방향을 제시하는 '최연혁·함익병의 폴리티컬메디신' 프로그램을 30일 시작한다.
'최연혁·함익병의 폴리티컬메디신'은 매주 화요일 오후 3~5시 뉴스핌TV 'KYD' 방송을 통해 송출된다. 최연혁 스웨덴 린네대 교수와 함익병 함익병앤에스터클리닉 원장이 공동 진행을 맡았으며 정치학자와 의사가 만나 현실 정치의 문제를 진단하고 올바른 약을 처방한다.
1부에는 함익병 원장이 '정당정치'에 대해 최연혁 교수에게 질문을 던지고, 최 교수가 관련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답변을 내놓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출연해 정치인이 지녀야 할 핵심 가치와 사회적 문제에 대처하는 방식, 한국 사회의 시대적 키워드 등에 대해 묻고 답할 예정이다.
KYD는 'Korea Youth Dream'의 약자로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이슈를 심도있게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정파성에서 벗어나 실용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이를 축적해 대한민국의 혁신을 이끄는 싱크탱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최연혁 교수(왼쪽), 함익병 원장. 2024.01.16 mironj19@newspim.com |
onewa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