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 기업 육성을 위해 'D-유니콘 프로젝트' 3기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D-유니콘 프로젝트는 지역 창업보육 혁신기관과 협력하며 매년 10개 사 이내 유망기업을 발굴해 기업별 여건, 특성과 성장단계에 고려한 집중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사이언스 콤플렉스 타워동 20층에 위치한 D-유니콘라운지. [사진=대전시] |
시는 2022년 1기 10개 사, 2023년 2기 10개 사를 선정해 이들 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이 결과 D-유니콘 프로젝트 1, 2기에 선정된 기업 중 3개 기업이 코스닥에 상장됐다.
올해 모집 대상은 공고 마감일 기준 대전지역 내 본사가 소재한 사업경력 3년 이상 중소‧벤처기업이면서 5년 이내 투자유치 실적이 누적 5억원 이상인 비상장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대전기업정보포털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으로 문의하거나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맞춤형 기업지원으로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유니콘 기업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