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영인증원은 해마다 기업들의 노사관계 성숙도와 노사 대표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수원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노사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
한수원 노사는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23년간 무분규·무파업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밖에 노·사·정 상호 협력 협약 체결과 노사 합동 정책 토론회, 노사 공동 학습조직 운영, 현장 방문 소통 활동 등 다양한 노사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노사가 함께 발전소가 위치한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한수원 노사관계가 매우 선진화된 수준으로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한수원 노사 대표는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은 노사 공동의 상생과 화합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바람직한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사 공동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 [사진=한국수력원자력] 2024.08.07 rang@newspim.com |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