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安 "지지자, 文 성원 제 뜻 받아줄 거라 믿는다"(상보)

기사등록 : 2012-12-03 16: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안철수 공식 캠프 해단식 발언

[뉴스핌=노희준 기자] 안철수 전 대선후보는 3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지원과 관련, "저와 함께 새 정치와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들어 온 지지자 여러분들이 이제 큰 마음으로 제 뜻을 받아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공평동 선거 사무실 6층에서 열린 공식 캠프 해단식에 참석, "지난 11월 23일 제 사퇴기자회견 때 '정권교체를 위해서 백의종군하겠다. 이제 단일후보인 문재인 후보를 성원해 달라'고 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지난 대선 후보직 중도 사퇴 기자회견 때 밝힌 바를 다시 한번 환기하면서 문 후보에 대한 지지 의사를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구체적인 지지 방식 등에 대한 언급이 없는 데다 간접적인 지원 발언에 가까워 안 전 후보의 문 후보 지원 발언 효과의 파괴력은 재차 확인해야 할 부분이다.

안 전 후보는 이날 급작스러웠던 자신의 사퇴 기자 회견에 대한 심경도 밝혔다. 그는 "제 부족함 때문에 도중에 후보직을 내려놓아 많은 분들에게 상심을 드렸다. 미리 설명 드리지 못하고 상의 드리지 못해서 참으로 죄송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빌어서 깊이 용서를 구하고자 한다"며 "그러나 제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국민들에게 드린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이었음을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현재 대선 선거 과정에 대한 쓴소리도 쏟아냈다. 그는 "저는 더 이상 대선후보가 아니지만 국민적인 우려를 담아서 한 말씀 드리고자 한다"며 입을 뗐다.

그러면서 "지금 대선은 거꾸로 가고 있다. 국민 여망과는 정반대로 가고 있다"며 "새정치를 바라는 시대정신은 보이지 않고 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흑색선전, 이전투구, 인신공격이 난무하고 있다"며 "대립적인 정치와 일방적인 국정이 반복된다면 새로운 미래는 기대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안 전 후보는 "이번 선거가 국민을 편 가르지 않고 통합하는 선거, 국민들에게 정치혁신, 정치개혁의 희망을 주는 선거, 닥쳐올 경제위기를 대비하고, 사회 대통합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향후 정치적 행보와 관련해서는 "국민이 만들어주셨던 새 정치 물결 그리고 새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간직하고 저는 더욱 담대한 의지로 정진해 나갈 것"이라고 공언했다. 

또한 "진심캠프는 오늘로 해단을 한다"면서도 "오늘의 헤어짐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안 전 후보는 "국민이 만들어 주고 여러분이 닦아주신 새 정치의 길 위에 저 안철수는 저 자신을 더욱 단련해 항상 함께 할 것"이라며 "어떠한 어려움도 여러분과 함께하려는 제 의지를 꺾지는 못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정치인 안철수의 '새정치의 길'을 재차 되짚은 것이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계시기에 저는 항상 감사하며 더욱 힘을 낼 것"이라며 "진심으로 고맙다. 진심으로 사랑한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안 전 후보는 인사말 서두에 "감사에는 끝이 없는 것 같다. 지나온 여정 돌아보니 저는 여러분에게 평생 다 갚지 못할 빚을 졌다"면서 캠프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지역 포럼 회원, 정책 포럼 회원, 국정자문단, 국민소통 자문단 등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이날 공식 캠프 해단식에는 캠프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지역 포럼 인사, 국내외 취재진 500~600명이(안 후보측 추산)참석했다.

안 전 후보측에서는 박선숙, 김성식, 송호창 공동선거대책본부장, 정연순, 유민영 대변인, 박상현 부대변인, 한형민 공보실장, 김성대 공보팀장, 박인복 민원실장, 윤태곤 상황부실장, 하승창 대외협력실장, 장하성 교수, 홍종호 교수, 강인철 변호사 등 핵심 멤버가 총출동했다.




[뉴스핌 Newspim] 노희준 기자 (gurazi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