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2018년 FANG 비중 늘리고 테슬라 팔아라

기사등록 : 2017-12-02 05: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아마존 넷플릭스 등 30% 내외 추가 상승 기대
테슬라는 12개월간 40% 급락 경고 나와

[뉴욕 = 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올해 평균 40%에 달하는 랠리로 뉴욕증시의 최고치를 주도했던 이른바 FANG(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모기업 알파벳)이 2018년에도 상승 탄력을 이어갈 전망이다.

밸류에이션 부담과 트럼프 행정부의 세제개혁안에 따른 반사이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지적에도 월가 투자은행(IB)은 적극적인 비중 확대를 권고하고 있다.

페이스북 <사진=블룸버그>

반면 전기차 업체 테슬라는 추세적인 주가 하락을 보일 것이라는 주장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1일(현지시각) JP모간은 2018년 IT 섹터 ‘톱픽’으로 넷플릭스와 페이스북을 꼽았다. 특히 넷플릭스의 경우 내년 유료 회원 기반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데다 FANG에 해당하는 다른 종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펀드 편입 비중이 높아 주가 상승 잠재력이 크다는 분석이다.

JP모간의 애널리스트 더그 앤무스는 이날 투자 보고서를 내고 내년 온라인 광고와 전자상거래 부문의 성장이 최소 15%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와 페이스북이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는 내년 12월 넷플릭스의 목표 주가를 242달러로 평가했다. 현 수준에서 주가가 약 30% 상승 여력을 지녔다는 얘기다.

앤무스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의 유료 회원 수가 중장기적으로 증가, 2021년까지 2억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페이스북 역시 내년 말까지 27% 랠리할 것이라고 그는 기대하고 있다. 내년 말 주가가 225달러까지 뛸 것이라는 관측이다.

무엇보다 강력한 광고 매출 증가에 힘입어 페이스북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이룰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감안할 때 2019년 예상 실적을 기준으로 21배 내외의 밸류에이션이 적정하다고 앤무스 애널리스트는 강조했다.

이날 웰스 파고는 투자 보고서를 내고 아마존에 대한 목표 주가를 종전 1430달러에서 1525달러로 높여 잡았다. 앞으로 주가가 30% 뛸 것이라는 분석이다.

테슬라 모델3 <사진=블룸버그>

이는 시장조사 업체 팩트셋이 집계한 41개 투자은행(IB)의 목표주가 가운데 최고치에 해당한다. 아마존 주가는 연초 이후 57% 폭등, 같은 기간 뉴욕증시의 상승률인 18%를 크게 앞질렀지만 랠리가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웰스 파고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부문을 앞세워 아마존이 성장 모멘텀을 확대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웰스 파고는 이와 함께 아마존이 최근 선보인 러닝 서비스 세이지메이커가 업계의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다.

차별화된 모델로 한층 쉬운 프로그램 설계를 가능케 한 세이지메이커는 기계 학습 시장의 난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다.

이는 아마존에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제공, 2019년 아마존 웹 서비스 부문의 매출이 313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웰스 파고는 예상했다.

반면 테슬라에 대해서는 비관적인 의견이 나왔다. 앞으로 12개월에 걸쳐 주가가 무려 40% 곤두박질 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JP모간은 테슬라가 모델3를 포함해 내년 몇 가지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보이지만 미국 정부의 규제 완화로 인해 자동차 업체간의 전기차 시장 경쟁이 뜨겁게 가열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슬라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월가의 공매도 투자가로 널리 알려진 짐 채노스 역시 최근 테슬라에 대한 하락 베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그는 뿐만 아니라 엘런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2020년까지 사퇴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비중 축소를 주문했다.

 

[뉴스핌 Newspim] 황숙혜 뉴욕 특파원 (higrac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