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웨덴 연금회사가 탐낸 뉴욕증시 '5대 추천주'

기사등록 : 2018-03-15 15: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나이키, 작년 총수익률 25%…스타벅스·포드 '저렴'
버라이즌, 순익 증가 예상…인텔, 시원한 상승장

[뉴스핌=김성수 기자] 복지 국가의 롤모델 스웨덴의 연금회사 AMF가 최근 미국 5대 대형주를 집중 매수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투자매체 배런스에 따르면 해당 종목은 ▲나이키 ▲스타벅스 ▲포드자동차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 ▲인텔이다.

지난 1년간 나이키 주가 추이 <사진=블룸버그>

나이키(종목코드: NKE)는 작년 배당수익률을 제외한 주가 수익률이 25%였다.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지수의 20% 상승을 가볍게 넘는 수준이다. 나이키는 올 들어서도 6% 상승했다. AMF는 작년 4분기 나이키 보유 주식을 100만주로 12만7100개 늘렸다. 

스타벅스(종목코드: SBUX)는 지난 2월 뉴욕 증시 급락으로 가격이 저렴해진 종목이다. 작년 한 해 동안에는 주가가 5% 상승했고 연초대비로는 3% 오르는 데 그쳤다. AMF는 작년 4분기에만 스타벅스 주식을 18만1000개 추가 매수했다. 현재 보유 주식은 150만주다.

포드자동차(종목코드: F)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종목코드: VZ)은 작년에 비해 올해 주가가 많이 하락한 주식이다.

포드는 작년에 9% 올랐으나 지난달 주가가 급격히 빠지면서 연초대비로는 12% 하락했다. 회사 실적 전망이 실망스럽게 나오면서 주가가 갑자기 하락세를 탔다. 그러나 AMF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저가매수에 나섰다.

AMF는 작년 4분기 포드 주식을 52만900개 추가 매입하면서 투자 금액을 80% 늘렸다. 이로써 작년 말 보유 주식 수는 120만개로 집계됐다. 포드 주가가 일시적 충격을 딛고 회복하게 되면 수익은 그대로 AMF에 돌아가게 된다.

버라이즌도 저렴한 주식으로 꼽힌다. 버라이즌 주가는 작년 4% 오른 반면 올 들어서는 7% 내렸다. 그러나 기업 펀더멘털이 망가졌다고 판단하면 오산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법인세 인하에 힘입어 버라이즌 순익은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AMF는 버라이즌 주식을 57만9200개 추가 매수하면서 투자금을 25% 늘렸다. 작년 말 기준 보유 주식 수는 300만주다.

지난 1년간 인텔 주가 추이 <사진=블룸버그>

인텔(종목코드: INTC)은 반도체 호황 속에 시원한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작년 31% 상승한 데 이어 올해는 13% 더 올랐다. 시장에서는 인텔이 싱가포르 및 미국 반도체기업 브로드컴을 인수할 것인지에 관심이 높았다. 최근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가 트럼프 대통령의 불허로 무산되면서 인텔이 다시 인수에 뛰어들지가 주목되고 있다.

AMF는 작년 4분기에 74만1500개의 인텔 주식을 추가 매입했다. 이로써 보유 주식 수는 작년 말 기준 410만주에 이른다. 

[뉴스핌 Newspim] 김성수 기자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