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안철수 "김경수 해명은 억지…즉각 검찰 조사 받아야"

기사등록 : 2018-04-15 14: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선 기간 내 댓글 공작 활동 한 충격 사실 일부 드러나"
"선거 부정 빙산 일각일수도…김 의원 소환해 진상 밝혀야"

[서울=뉴스핌] 조현정 기자 =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5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댓글 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즉각 검찰에 나가 조사 받으라"고 촉구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파주시의 한 출판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김기식 금감원장에 이어 민주당 당원들이 지난 대선 기간 중 유령 사무실을 차려놓고 상습적으로 댓글 공작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국정원이 나선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번에는 민주당 당원들이 조직적으로 대선 기간 내 댓글 공작 활동을 한 충격적인 사실의 일부가 드러난 것"이라며 "이번에 드러난 것은 수 많은 여론 조작 선거 부정의 중범죄의 아주 일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잇따라 국민께 충격을 주고 있는 기득권 양당의 댓글 공작 행위는 구태 정치가 범죄를 불사하면서까지 얼마나 진영의 이익을 위해 존재하는지, 민의를 어떻게 여기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핌 DB>

또 "최우선으로 밝혀져야 할 일은 도대체 실제 중의 실세 김 의원이 여기서 활동하다 이번에 구속된 댓글 조작 피의자들과 무슨 관계냐는 것"이라며 "피의자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명명백백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이 대선 경선 이전부터 대통령 선거 기간 내내 구속된 관련자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그들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고 있었다는 것은 본인이 스스로 인정한 사실"이라며 "검찰도 좌고우면하지 말고 즉시 김 의원을 소환해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어 김 의원이 전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실 무근"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반박하고 나섰다.

그는 "김 의원의 해명은 한 마디로 억지"라며 "이런 상황에서 김 의원은 마치 자신이 피해자인 것처럼 호도하며 본질을 흐렸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이 '매크로를 이용해 정부를 비난한 것을 수사하는 게 핵심'이라고 말한 것과 관련, "수사 범위까지 지정했다"며 "관련된 법위반 부분은 수사할 거 없고 정부 비난한 부분만 핵심이라니 실세 국회의원이 검찰에 수사 방향 지시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구속된 피의자들이 자발적으로 도운 내용이 무엇인지를 공개해야 한다"며 "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김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본인이 인터넷 댓글을 조작한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원과 수차례 비밀 문자를 주고 받았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대단히 유감"이라며 "법적인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문제가 된 사건의 본질은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찾아온 사람들이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에 반감을 품고 불법적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사건"이라며 "불법을 엄중히 수사하는 게 핵심"이라고 말했다.

jh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