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국·바른미래당,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구성…경찰청 항의 방문

기사등록 : 2018-04-16 11: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진실 밝혀야"…'민주당원 댓글 조작 진상조사단' 구성
바른미래, '댓글 조작 대응 TF' 꾸려…TF 팀장은 권은희 최고위원

[서울=뉴스핌] 조현정 기자 = 자유한국당은 16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민주당원 댓글 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원 댓글 조작 진상조사단'을 구성, 서울지방경찰청을 항의 방문한다.

진상조사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사건의 출발은 민주당이고 댓글 조작 의혹이 있다는 문제 제기를 한 것도 추미애 민주당 대표였다"며 "사태가 여기까지 진행되는데도 민주당은 '특별한 증거나 정치적 배후가 없다'는 식으로 발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검찰과 경찰은 드루킹 작성 의심 댓글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 증거 훼손 등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김 의원이 드루킹으로부터 실제로 문자를 받았고 그 문자를 대통령과도 주고 받았는지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사단은 김 단장, 홍철호 간사, 이만희·최교일·박성중·송희경·신보라·비례 김성태 의원으로 구성된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핌 DB>

조사단은 이어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을 방문, 이주민 청장과 면담을 갖고 댓글 조작 사건 기간 사건 진행 보고 비공개와 증거 인멸에 대한 조치 등을 항의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도 이날 '댓글 조작 대응 TF'를 구성, 조직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권은희 최고위원을 팀장으로 하고 권 최고위원이 다른 의원들과 상의해 TF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최고위원은 2012년 12월 불거진 '국정원 댓글 사건' 당시 수서경찰서 수사 과장으로 사건을 맡았으며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수사 외압 의혹을 폭로한 바 있다.

권 최고위원 외에도 오신환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 등 5~6명 규모로 TF를 구성하고, 이날 중 경찰청을 항의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에서 드루킹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추미애 대표는 "드루킹 사건을 계기로 물만난 듯 하는 야당의 저질 공세가 심각하게 우려된다. 드루킹 사건이 마치 댓글 조작 사건의 전부인 양 호도돼선 안된다"며 "드루킹 사건은 건전한 여론 형성을 저해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한다. 수사 당국은 드루킹 사건의 배후를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jh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