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물벼락 갑질' 피해 광고대행사 압수수색..조현민 이번주 소환예상(종합)

기사등록 : 2018-04-18 19: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경찰, 회의 녹음파일 증거 확보

[서울=뉴스핌] 김범준 기자 = 조현민(35) 대한항공 전무의 '물벼락 갑질' 피해를 본 광고대행사가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았다.

대한항공을 관할지로 둔 서울 강서경찰서는 18일 조 전무 사건과 관련해 당시 대한항공 본사에서 진행됐던 회의 내용 녹음파일이 피해 광고대행사 측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날 경찰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해당 광고대행사에 수사 인력 10여명을 투입해 오후 4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약 두 시간 가량 압수수색을 벌였다.

조 전무는 지난달 16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광고대행사와의 회의 도중 질문에 대답을 제대로 못한 대행사 직원 A씨에게 소리를 지르며 물이 든 컵을 던졌다는 의혹을 받는다.

경찰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당시 회의자리에 함께 있었던 대한항공 직원들과 해당 광고대행사 피해자 등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복수의 공통된 진술과 혐의에 대한 정황증거 등을 확보했다.

이 과정에서 조 전무는 피해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지난 번 회의 때 제가 정말 잘못했다"고 사과하면서도 혐의 인정 여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얼굴에 물을 뿌리지 않았다. 밀쳤을 뿐이다"며 부인했다.

사태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자 지난 16일 대한항공 측은 조 전무를 대기발령 조치하고 업무에서 배제했다.

한편 조 전무에 대한 특수폭행 등의 혐의 고발장을 접수한 검찰은 지난 16일 관련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서 지역 관할인 서울남부지검으로 이첩했다.

경찰은 지난 17일 조 전무에 대해 출국정지를 신청하고 폭행 혐의 피의자로 입건하는 등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

이날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조사 내용과 오늘 압수수색 등을 통해 밝혀진 추가 의혹에 대해 계속 수사를 통해 확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 전무는 이르면 이번 주 또는 다음 주 초 소환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물컵 투척' 의혹을 받고 있는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지난 3일 해당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보낸 사과 문자메시지. <사진=대한항공 제공>


nunc@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