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마트폰 '필수' 기능된 AR...새로운 재미요소

기사등록 : 2018-06-11 16: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애플·삼성 이어 LG도 추가

[서울=뉴스핌] 조아영 기자 = 증강현실(AR) 관련 기능이 스마트폰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애플,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스마트폰에 AR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 10일 LG전자는 G7 씽큐(ThinQ)에 'AR 스티커' 카메라 모드를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AR 스티커는 움직이는 캐릭터나 글씨로 된 3차원의 이미지를 사진이나 영상에 합성하는 기능이다.

LG전자가 G7씽큐에 'AR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LG전자]

LG전자 관계자는 "AR 스티커는 G7 씽큐에 재미를 더해 즐거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사용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전 출시 모델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직 계획은 없지만 가능성은 있다"고 답했다.

AR 관련 기능은 스마트폰의 새로운 재미거리로 부각되고 있다. 하드웨어 기술로는 더 이상 새로울 게 없는 상황에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소프트웨어로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다.

최초로 아이폰X로 애니모지 기능을 선보인 애플은 AR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애니모지는 사용자의 표정을 파악해 움직이는 동물, 만화 이모티콘을 생성하는 기능이다.

애플은 최근 열린 세계개발자대회(WWDC)에서 AR 기능을 강화한 차기 운영체제 'iOS12'를 공개했다. iOS12에는 애니모지에 이어 사용자의 얼굴을 3D 이모티콘으로 만드는 미모지(Momoji) 기능이 포함됐다. 또, 애플은 AR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인 AR키트2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9의 'AR 이모지' 기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9을 출시하며 사용자와 닮은 이모티콘을 만들어주는 'AR 이모지'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AR 이모지 스티커 종류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지난달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삼성벤처투자는 미국 스타트업 '룸.AI'에 300만달러(약 32억원)를 투자했다. 룸.AI는 갤럭시 S9에 AR 이모지 기술을 제공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이모지 스티커를 추가하고 있다"며 "기술 투자로 계속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