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LA다저스 류현진, 다음주 MLB 컴백”... 선발 아닌 불펜 가능성

기사등록 : 2018-08-12 10: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복귀땐 다저스 선발만 7명... 마운드 포화 상태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류현진이 다음 주 빅리그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LA 다저스 구단 소식을 전하는 트루블루LA는 12일(한국시간)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의 말을 인용해 “부상자 명단(DL)에 올라있는 선발투수 류현진(31)과 알렉스 우드가 다음 주 로스터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알렉스 우드가 15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SF)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고 밝혔으나 류현진의 구체적인 공식적인 복귀 일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추가 등판은 없을 것이다”며 메이저리그 복귀를 시사했다.

류현진이 다음 주에 메이저리그에 컴백한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류현진은 올 시즌 초반 6경기에 등판해 3승 평균자책점 2.12을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 5월3일 애리조나와 경기에서 2회말 왼쪽 사타구니 근육 파열로 재활에 돌입했다. 이후 2차례의 마이너리그에서 재활 등판에서 건재를 입증했다.

그는 지난 3일 싱글A 경기에서 4이닝 동안 2피안타 무실점한 데 이어 8일 마이너리그 트리플A 경기에서는 5이닝 동안 3탈삼진 5피안타 1실점했다. 투구수는 71개였다. 류현진은 당초 4차례 재활 등판이 예상됐지만 호투로 복귀가 앞당겨졌다.

전반기를 지구1위로 마친 LA 다저스는 류현진과 알렉스 우드가 복귀하게 되면 클레이튼 커쇼, 리치 힐, 마에다 겐타, 로스 스트리플링, 워커 뷸러 등 모두 7명의 선발진을 보유하게 된다. 전반기 5선발로 활약한 류현진이 현재 재활하고 있는 훌리오 유리아스까지 합류하면 8명이나 된다.

선발진이 풍부한 LA다저스는 6선발 체제를 가동, 2명을 불펜으로 돌릴 확률이 크다. 여기에 부상에서 돌아온 류현진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 류현진은 지난해에도 마에다와 함께 불펜에서 활약한 적이 있다. 류현진은 올 시즌 뒤 LA 다저스와의 6년 계약이 종료된다.

LA 다저스는 13일까지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후 14일부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3연전을 치른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